나의 이야기

[스크랩] 구직대란, 비켜나시오~!

천안한화빙그레 2013. 8. 12. 12:21

 

구직대란, 비켜나시오~!


인천시, 「인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 열어
구인,구직자들의 연결다리 역할 톡톡히

 

 

 

 

 

“자영업을 하다가 사정이 어려워져 문닫고 다른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할 줄 아는 것은 직원들 관리하는 것과 컴퓨터 다루는 것인데요...”

 

 

 

3월 11일 인천종합일자리 지원센터에서 만난 김모씨(52)는 사업을 그만두고 일자리를 찾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긴 상담이 이어졌고 김씨는 다행히 일자리를 연결받았다.

 

건설회사 중간관리자로 직원, 자재, 거래처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찾았다. 김씨는 마치 맞춤옷을 입은 듯 딱맞는 일자리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모습이었다.

 

이달 10일 문을 열은 인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는 벌써부터 구직을 위해 찾아온 사람들로 바삐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는 여성층, 노인층, 청년층 등 각 계층별로 전문화된 직업상담사가 구직자의 특성별로 구직 프로그램을 이용해 상담 및 취업 알선, 교육훈련 연계의 업무를 수행한다.

 

직업상담사 원서연씨는 “어제 개소식을 했는데,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가신 분들이 벌써 100여명이 된다. 기존의 알선서비스와는 달리 이곳은 구직자들의 채용여부까지 확인을 하고 채용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구직자를 추천해주기까지도 한다”고 말했다.

 

이곳을 찾는 구직자들의 연령대는 다양하다. 20대부터 60대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한다. 직접 방문상담을 하는 구직자들은 40대 이상이고 젊은 층등은 주로 전화나 인터넷으로 문의를 한다고 한다.

 

한편 이날, 인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를 방문한 정창섭 행정안전부 제1차관은 고용현황을 파악하고 구직자와 청년인턴들의 애로사항도 직접 청취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글,사진 _ 서민경(hadiya97@mopas.go.kr)

영상 _ 양영웅(qwk11@mopas.go.kr)

 

 

 

 

출처 : 꿀맛!(행복이)
글쓴이 : 대한민국 행복이 원글보기
메모 :